카테고리 없음

[육아] 생후 2개월 아기 성장발달 상황 , 수유량 , 흔들침대 사용

스무딩구 2020. 3. 24. 13:27

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육아! 우리 셋째 육아 발달 기록도 할겸? 하여 ㅋㅋㅋ 요렇게 쓰게 되었네요 

 

 

 

 

벌써 태어난지 오늘로 56일차가 되었네요 ^^

 

 

 

 

 

 

스스로도 뿌듯?ㅋㅋㅋㅋ 한 표정을 짓고 있네요 ㅎㅎ

 

 

 

 

 

저희 집엔 아들만 셋 있는데 세 아들 모두 또래보다 크게 성장 했답니다.... 

 

 

 

특히 첫째는 또래보다 월등히 컷는데 저는 그래서 애들 원래 다 그런줄..

 

 

 

둘째 역시나 영유아 검진 했을때 키가 상위99%....였답니다 하하하하 

 

 

 

 

어린이집 처음 적응 한다고 따라 다닐땐 다른아이들 보고 아...? 원래아이들이 이렇게 작은거구나..?하고 

 

 

 

새삼 깨닳음 ㅠㅠㅠㅠㅠ

 

 

 

 

잘커주는 것도 고맙지만 애기인데...애기땐 좀 작아도 되지 않나요 ㅠㅠ? 

 

 

 

배부른 소린가요.....ㅜㅠ

 

 

 

여튼 벌써 3개월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우리 막내 

 

 

 

막내또한 성장발달이 심상치 않음을 느끼는 요즘 입니다.... 

 

 

 

 

 

그냥 육안으로 봤을때도 정말 많이 컷구나 하는 것을 느낄수 있쭁 ㅋㅋㅋ

 

 

 

 

 

 

 

 

 

 

 

이제는  낮에 깨어 있는 시간도 늘기도 하였고 

 

 

 

 

밤이 되면 잠투정도 한답니다 ㅎㅎㅎ 사정없이 울어재껴요 하하하

 

 

 

 

 

 

낮에 바운서 흔들어 주는 것도 한계가 있어서 시댁 창고에 보관 해두 었던 흔들 침대를 소환했죠 

 

 

 

 

 

 

 

 

 

 

 

 

 

 

 

 

 

 

 

둘째때 드림 받아서 아주 잘 사용하고 그땐 셋째 계획은 없었지만....ㅋㅋㅋ 그래도 혹시 몰라

 

 

 

 

시댁 창고에 보관해 두었었어요 잘한듯..?ㅋㅋ

 

 

 

 

 

흔들 침대는 역시 사랑입니다............하하하 육아는 템빨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에요 여러분 ㅠㅠㅠㅠ

 

 

 

 

 

 

사용 첫째날은 완전 천국이었습니다 ㅎㅎ

 

 

 

 

 

 

 

 

 

 

 

역시 아기들은 잘때 젤 이쁜듯..ㅎㅎㅎ

 

 

 

 

 

그럼 이제 2개월 아기 발달 사항에 대해 알아볼까요?

 

 

 

 

 

요즘은 이름을 불러주거나 쳐다보면 잘 웃어 주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자면서 한번씩 소리내어 웃기도 하구요 ㅋㅋ 배넷짓이라고도 하죵 ㅎㅎ

 

 

 

 

 

 

 

 

 

 

 

 

 

 

 

 

 

 

 

 

 

다른 아기들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저희는 첫째둘째셋째 모두 재채기를 하면 

 

 

에취~ 하고 나서 아우~ 같은 소리를내요 ㅎㅎ 귀여워요 ㅎㅎ

 

 

 

 

 

 

수유량은 원래 120ml 먹구 있구요 완분 중이에요 

 

 

 

어제부터 계속 2시간마다 먹으려고 하는거에요 그것도 먹다가 남기지도 않고 다 먹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 스리슬쩍 160 수유 해봤는데 다먹네요 ㅇ_ㅇㅋㅋㅋㅋㅋ

 

 

 

이제 양을 늘릴 때가 온거 같은데 ...  다른아기들도 이때쯤 이만큼 먹나요?ㅋㅋㅋ

 

 

 

셋째지만 육아는 할때마다 새롭네요 ㅎㅎㅎ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길~ 

 

 

그럼 이만 빠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