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세상

[맛있는 한끼] 초간단 어묵볶이 (매운어묵) 만들기

스무딩구 2020. 1. 21. 19:23

 

 

 

안녕하세요우~~~~~

아침에 아이들 등원 시킬때 무지하게 춥더니 하원 할때는 비교적 따땃?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목이 살짝 부으려고 하는 느낌인지 목안이 좀 칼칼 하네용

아이들이 감기를 하고 있어서 ㅠㅠ 다들 감기 조심 하셔용

 

 

 

 

 

 

집에 어묵이 많이 있어서 어제는 중봉 어묵을 아이들 간식으로 꼬치 어묵을 했었죵 ㅎㅎ

꼬치 어묵 해먹고 남은 육수!!! 어제 육수를 넘나 정성 들여서? ㅎㅎㅎ 해서 남은 육수가 아까워서 버리지 않고

남겨놨었죵 ㅎㅎㅎ 조금 덜어 아이들 어묵탕 끓여 주고

남은 육수로 뭘 할까 생각 하다가 떡볶이가 생각 났지만

떡이 없던 관계로 어묵으로만 어묵볶이 일명 매운어묵을

만들어 보기로 결정 했답니당 ㅎㅎ

육수에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후추를 넣고

보글 보글 끓여 줍니당~~~

끓기 시작하면 어묵을 넣어 줍니당


어묵을 넣고 쪼리듯이 보글보글 어묵에 양념이 베이도록

보글보글보글 계속 끓여 줍니당

완성!! 어묵이 살짝 퍼졌다 싶으면 불을 끄면 되용 ㅎㅎ

더 찐하게 먹고 싶으시면 더 많이 쪼리셔두 되구용

완전 초간단 하죠??? 😁😁😁😁😁😁😁😁😁😁

육수를 잘 빼서 그런지 초 간단 하게 해도 맛나게 잘 먹었답니당 ㅎㅎㅎ

 

 

 

 

 

 

육수는 멸치 파 다진마늘 국간장으로 만들었어여

찐~~~~하게 우려내니 맛나네용 ㅎㅎ

이상 초간단 매운어묵 어묵볶이 만들기 였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끼 되세용 빠잇~~~~!